형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양노회기소위, 이문장 목사 기소
평양노회 재판국, 공정하고 투명하게 판결해서 개판국의 오명 벗어야
법과 교회 (11096)
평양노회 기소위원회는 김진홍목사측 지지파 장로들이 이문장 목사를 고소한 사건에 대하여 2대2로 기소한 것이 밝혀졌다. 한편 먼저 기소위원장은 기소사건자체에 부담을 느껴 사의를 표명한 바 있다. 이에 이문장목사건은 다시 평양노회재판국에서 다루어질 전망이다.

이문장목사는 총신대학교를 나온 합동측 목사로서 김진홍목사의 후임으로 목회를 하고있고, 고려대, 총신대학원, 에든버러대학교에서 성서해석학으로 박사학위를 받고, 에든버러, 싱가포르 대학, 미국 고든콘웰에서 교수생활을 역임하다가 두레교회에 부임하여 목회를 하던 중, 김진홍목사측과 대립관계에 싸이면서 결국 교단법정에까지 오게 되었다.

평양노회재판국은 강북제일교회의 후유증이 벗어나지도 않은 상태에서 다시 대형교회목사의 재판을 맡게 되어 부담을 느끼고 있는 상태 이다. 이문장목사는 이종윤목사 이후 합동측에서 부임한 교수출신 목사이다. 이종윤목사는 무사히 은퇴하였지만 이문장목사는 부임초기부터 혹독한 통합교단 적응하기 시련을 겪고 있는 상태이다.

더군다나 통합교단의 인맥이 약한 상태에서 자칫 잘못하면 정치적인 희생양이 될 수도 있다. 특히 평양노회재판국은 심리하는 날 판결문을 여러개 써와 서로 좋은 판결문을 다수결로 선택하여 여려 명의 신도를을 출교면직해서 목사측의 재산권소유에 유리하도록 한 불의한 재판을 한 경력이 있어 불의한 재판국으로 오명이 높은 상태 이다. 법리에 무능했고 논리에 박약했고, 정치에 편승했다. 칼을 들어서는 안될 사람들이 칼을 들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 재판국원은 모두 바뀌어서 예전의 분위기는 아닌 상태이고 상식적이고 법리적인 판결을 해서 예전의 오명을 떨어내고자 하는 상태 이다. 현재 평양노회 재판국은 불의한 재판국의 국원들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새로운 재판국원들로 구성되어 상식적인 판결이 나올는지 일단 두고봐야 할 것 같다.

평양노회 재판국은 불의한 재판국이라는 오명이 있었던 만큼, 죄형법정주의, 소송절차, 무죄추정주의, 증거법정주의, 전문증거배제원칙, 공판하는 날 선고하지 않기 등을 염두해서 투명하고 공정한 재판을 해야할 것이다. 평양노회 재판국은 심리하는 날 미리 써운 판결문을 갖고서 목사를 위한다는 명목으로 반대파 신도들을 면직출교 선고하여 치욕적인 오명을 안고 있는 개판국이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그래서 평양노회 재판국은 1) 외부인이 판결문 쓰지 않기, 2) 다양한 판결문을 써갖고 와서 다수결로 비교하여 정하지 않기, 3) 심리하는 날 선고하지 않기, 4) 최후 변론 기회도 주지않고 면직출교하지 않기, 5) 당회서기 날인없는 위탁재판하지 않기 등을 잘 지키켜서 공정한 재판을 해야 할 것이다.  개신교가 바닥을 치는 이유 중의 하나도 재판국이 개판국이 되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이번 기회를 빌미로 평양노회 개판국은 법리적이고 성서적이고 상식적인 판결을 하여 이제 진정한 재판국으로 거듭나야 할 것이다.     


 
기사입력: 2014/06/29 [00:58]  최종편집: ⓒ lawnchurch
 
mool0315 14/07/02 [09:30] 수정 삭제  
  거짓 내용으로 기소 당하고, 노회의 처신도 위선적이고 정말 실망을 넘어 분노를 금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저는 평신도로써 노회가 어떤 일을 하는지 조차도 몰랐습니다. 이 사건을 통해서야 비로소 관심을 갖고 지켜보게 되었습니다. 전임 목사의 후임 목사 흔들어 내쫓으려는 그 갖은 노력들에 환멸을 느끼며 실소를 금할 수 없는 차에 노회조차 거짓 로비에 고개를 숙여(그나마 양심의 소리도 만만치 않았다는 후문) 2 : 2 판결이 나와 재판으로 넘어가게 되었다고 하니 참으로 한심하기 그지 없습니다. 하나님의 공의의 심판이 반드시 노회 재판 때 실현되기만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버지, 모든 과정 다 지켜보고 계시니 하나님의 사람을 하나님의 방법으로 지켜주옵소서!!"
lamb 14/07/02 [10:32] 수정 삭제  
  지난 3년동안 전임 목사님을 위해 갖은 비난과 음해를 참고 견디신 목사님이십니다.
한국교단의 노회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정치판과 다름 없음을 뉴스에서 접하며 크리스천의 한사람으로 세상에 믿지 않는 사람들 앞에 부끄러웠습니다.
평양노회는사실을 확인하지도 않고 전임 목사님은 이 목사님이 교단을 옮기려한다고 한 거짓말을 믿고 옮기지 않겠다고 자필로 써 주면 기소하지 않겠다고 하고 기소하여 2:2로 판결을 내렸습니다.
노회가 거짓을 자행하고 있습니다. 공의로우신 하나님은 진실을 로앤처치의 기사를 통해 이 사실을 명명백백하게 밝히고 계십니다.
또한 전임 목사님과 목사님을 비방하고 음해한 전임 목사측 장로들은 같은 교회의 교인들을 세상 법정에 고소하였습니다. 하나님보다 세상의 법을 더 좋아하는 그들을 과연 예수님을 믿는다고 할 수 있겠는지요.
날마다빛에걸어가리 14/07/02 [13:24] 수정 삭제  
  먼저 로앤처치에서 이문장 담임 목사님 기사를 올려주셔서 두레교회의 성도로서 심심한 감사를 표합니다 잘 지적하셨듯이 이는 예수그리스도의 정신보다 정치와 로비가 통하는 교회와 노회의 문제가 심히 우려되는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여타 다른 교회의 기소 문제들은 대부분, 여자 문제, 재정 비리, 신학적 이단성일 것입니다 두레 교회 이문장 목사님은 이 부분에서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오죽하면 제소한 반대파들이 마치 진실인 것 처럼 여러 어처구니도 없는 재정비리 의혹으로 물고 뜯었지만 결국 기소 내용엔 넣지 못했습니다. 오직 전임 목사님과 반대파 장로들이 두레교회에서 스스로 재정한 장로 7년임기가 총회법에 맞지 않는다는 등의 내용이나 전임 목사님께 대한 배은 망덕, 괘씸죄로 기소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임 목사님 대우 어떻게 해야 괘씸죄가 안되는 것일까요 전임 목사님 후임 목사님 세워 놓고 물심양면으로 기도하며 도와주셔야하는데, 처음에는 영성 수련원 하신다더니 버젓이 자신의 교회 세우셨습니다. 교회 세우시고 은퇴할때 두레 교회가 빚이 있는 상황인데로 퇴직금조로 20억 일시불로 드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문장 목사님을 그 영성 수련원에서 한국교회 영성을 새롭게하는 일에 함께하자며 간청하여 모신 것으로 알고 있으나 자신의 교회 세운 후 이문장 목사는 전혀 관여하지 말라는 지시를 하셨다고하십다.지금은 이문장 목사님을 되지도 않는 죄목으로 노회에 제소하고 자신에 대한 댓글을 달았다는 이유로 두레교회 성도들을 세상법정에 고소를 하셨습니다 이문장 목사님을 음해하는 반대파들 너무도 ...말문이 막힙니다 처음에는 이문장 목사님이 있지도 않는 재정에 비리, 인간성 운운, 비민주적 등등의 이유로 비난하더니 지금은 애초에 꺼내지도 않던 합동, 통합 교단등의 문제로 어지럽히고 있습니다 비난하고 음해하는 이유에 조금의 일관성도 없이 무조건 이문장 목사 흔들기입니다. 이런 와중에도 이문장 담임 목사는 전임 목사님에게 누가 될까하여 어떤 대응도 하지 않고 성도들에게 예배 공동체를 지켜달라하시고 묵묵히 인내하고 계십니다. 이런 부탁을 하는 예배중에도 반대파 장로들은 서기관과 바리새인처럼 소형 녹음기를 꺼내들어( 홈피에 다 올라갈 동영상인데도)녹음을 하며..또 말문이 막힙니다.어쨋든 담임 목사님 2:2 제소 결과도 받아들이시고 노회 재판국에서 합리적이고 상식적이고 공정한 판결이 나기를 기도하자고 하셨습니다 정말이지 법리적이고 상식적이고 성서적인 판결이라면 아무 걱정이 없겠습니다. 살아 있는 양심의 노회 판결 지켜 보겠습니다.
에스더 14/07/02 [21:51] 수정 삭제  
  두레교회 반대파 세력인 두바세는 초월회라는 조직과 연관되어 있어 그쪽에서 지시를 받고 폭력을 행사하며 녹음 녹취등 각종 만행을 저지르고 있으며 이것은 타 교회에서 일어났던 교회분쟁과도 똑 같은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니 기독언론이 꼭 진실을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elwh 14/07/08 [11:51] 수정 삭제  
  현재 이문장목사는 부목사들을 동원하여 차마 하지 못할 언행을 하고 있습니다. 두레교회를 바로세우기협의회는 전임목사님이나 초월회등 외부 세력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데도 마치 전임목사님이 사주하여 이문장목사를 내보내기 위해 행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문장목사는 자신을 따르지 않는 성도들을 내보내기 위해 편을 가르고, 재정을 제대로 밝히지 않으며, 행정관 건축을 당회의 의결을 거치지도 않고 집행하고 있으며, 심지어 부실 업체를 선정하여 6개월 공사기간을 초과하여 1년 3개월이 지났는데 아직도 행정관이 준공되지 않고 있으며 아무런 설명도 없습니다. 반대하는 장로들을 당회에 들어가지도 못하게 항여 불법 당회를 개죄하여 재판국 신설을 의결하였고, 전임목사 사주라 하여 교인으로는 하지 못할 언행으로 전임목사를 매도하고 있습니다. 부목사를 당회의 의결없이 사임시키고 전교인에게 부목사가 해임 당했다고 문자를 돌리고 이것이 교회입니까? 이문장목사는 많은 로비를 하고도 기소되고 나니 영상으로 남을 모함하며 억울하다고 예배후에 방영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부임시 고든코웰대학에서 주택자금으로 빌렸다고 하며 12만불을 교회에서 빌려주면 집을 팔아 갚겠다고 해서 교회에서는 대여해 주었는데 3년이 지난 지금도 미국의 주택은 팔지도 않고 교회에서 빌린 돈은 갚았는지 갚지 않았는지 계정을 밝히지도 않고 있습니다. 미국 대학 주택자금 대출을 갚았는지 영수증도 제시하지 않고 있는 사람을 목회자로 믿을 수 있습니까. 사례비 조차 밝히지 않고 재정을 재정장로와 자신이 마음대로 사용해도 되는 겁니까? 누가 누구를 교회에서 나가라고 합니까? 저도 10년을 두레교회에 다니면서 헌금을 했고 집사람이 봉사를 하면서 헌신을 했는데 담임목사편이 아니라고 별 소리를 다 하는 광경을 보셨습니다. 누가 전임목사를 지지한다고 합니까. 그 분은 어차피 두레교회에서 은퇴하신 분입니다.
저는 평양노회가 어떤지 모릅니다. 그러나 지금 두레교회에서 벌어지는 현상에 대해서 바른 취재를 위해 두레교회 홈페이지, 두레교회를 사랑하는 다음카페(이상 교회측), 두레교회를 바로세우기 협의회(반대측)을 살펴보시거나 주일에 한 번 방문하시어 취재를 해 주셨으면 합니다.
전도자 14/09/07 [18:06] 수정 삭제  
  참으로 놀랍고 가슴아픈 일들이 어찌 이토록 계쇽 된단 밀인가?

이종윤목사님처럼 세상의 물질을 넘보는 목사는 목사의 자격이 없다고 하시는 존경스러우신 분이십니다.

두례교회가 어떤 교회인대 김진홍 목사님의 눈물흘려 세운교회에서 어찌 이런 일이 일어난단 말인가?
송사는 뮤조건 하면 안됩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말씀하고 계시는데 그 음성이 안들리십니까?


"송사를 하지 말라 한 내 말을 무시하고 송사를 하는 자는 나의 백성이 아니니라."

섬김이 14/10/11 [07:16] 수정 삭제  
  이문장목장님 기소건은 모두가 무죄로 판결이 되었습니다. 이제 이문장목사님을 이단 시비로 교회를 흔들고 있습니다. 목사의 신학이나 신앙고백은 고려하지않고 설교내용중 한문장가지고 시비를 건다면 전세계에 안걸릴 목사가 어디에 있겠습니까? 정말 우수운 일 아닙니까? 이것은 또 다른 인격살인입니다.
반목 15/02/10 [12:05] 수정 삭제  
  직접 겪어 보면 진실을 알 것이다. 거짓이 진실을 이길 수 없다.
나부남 15/08/26 [17:12] 수정 삭제  
  잘하면 잘한다고 해야지 어찌 이런 한심한 사람들
이문장 목사님이 너무 잘 하시니 배아픈 인간들 수입이 들어오지 않아 한심한 일들을 꾸며 되는것 ㅉ ㅉ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