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동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총회목회대학원, ‘개혁주의 목회연구’ 주제로 제83회 겨울학기 개강
원장 전계헌 목사 “목회성공여부 목회자 영력과 지력에 달려있어”
유한나 기자 (308)

 

▲     © 통합기독공보

 

총회목회대학원(원장 전계헌 목사) 83회 겨울학기가 개강했다. ‘개혁주의 목회연구를 주제로 지난 115일 개강했으며 오는 18일까지 수업이 진행된다.

 

개강예배에서 원장 전계헌 목사는 “21세기 목회 성공여부는 목회자들의 영력과 지력을 얼마나 갖추느냐에 달려 있다개혁주의 신학에 입각하여 목회현장에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강의들을 통해 목회에 많은 도전과 도약을 기대한다며 환영했다.

 

이번 겨울학기 강의는 김준 교수가 정신병리와 기독교적 관점에 대해, 이재륜 목사가 고고학을 곁들인 구약성경 읽기에 대해, 유선모 목사가 주일학교의 위기 원인과 대안에 대해, 김기선 목사가 건강한 목회란?’에 대해, 양신혜 교수가 그리스도인으로서의 나에 대해, 이상원 교수가 기독교신학과 기독교 윤리학의 관점에서 본 동성애와 동성혼에 대해, 박일민 교수가 성령훼방죄에 대한 개혁주의적 이해에 대해, 정승원 교수가 세계관의 충돌에 대해, 김석환 교수가 몰트만과 키에르케고어의 신관에 대해, 윤영민 교수가 쉽고 강한 설교 이렇게 하라에 대해, 채규현 목사가 구약 역사서에서 바른 관점으로 설교하기에 대해, 김미열 목사가 고육목회를 위한 실천 모형에 대해 각각 강의한다.

 


 
기사입력: 2019/01/16 [18:31]  최종편집: ⓒ lawnchurch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